•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내 생의 최고의 순간(설성면) (1).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지난 4월 22일 이천시 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문화여가활동의 접근성이 낮은 저소득계층의 고령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노년 시절을 추억할 수 있도록 돕는 ‘내 인생 최고의 순간’사업을 추진하였다.

 

본 사업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 제공, 건강식품 전달, 인생사진 촬영 후 액자를 제작하여 선물해드리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만 75세 이상 고령 저소득계층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번 활동을 기점으로 분기별 1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다.(어르신 총 40명 참여)

 

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본 사업을 위해 포토존(성호호수, 노성산공원, 연꽃단지) 등을 사전에 선정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예쁘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직접 이·미용업체를 탐색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내 생의 최고의 순간(설성면) (2).jpg

 

이날 촬영을 도와준 심다 스튜디오 이주경 대표는 “사진촬영에 열정적인 어르신들의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독거 어르신 이OO님은 “혼자 사는 노인들에게 이렇게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면사무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하였다.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보선 민간공동위원장은 “생각보다 어르신들이 너무 즐겁게 사진을 촬영하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매우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전하였으며, 이재석 설성면장(공동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지역 내 복지소외 대상자를 위해 힘쓰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