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여성친화도시 교육.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으로 대표되는 사회적 약자의 성장과 안전, 돌봄을 구현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22년 전 직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을 지난 15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다정책연구소 소장 오나경 강사의 진행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추진방향, 필요성 및 타시군 우수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직원들의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 향후 사업 추진방향 설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2020년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된 이천시는 15개 부서가 30개 대표사업을 추진하면서 성평등 기반 조성, 여성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천시는 전 직원이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성인지 교육을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의무적으로 이수토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정을 펼침에 있어 성인지적 관점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담은 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누구나 존중받는, 차별보다 차이를 인정하는 성숙한 사회를 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힘써야 한다”며, “교육과 워크숍, TF팀 구성 등을 통해 전부서가 협력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전 직원 대상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