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6 수요플로킹데이.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군민이 만족하는 구석구석 깨끗한 양평 조성을 위한 ”수요 플로킹 데이“ 캠페인을 매주 추진한다.

 

플로킹(plogging)은 스웨덴어의 줍다(ploke)와 영어의 워킹(walking)의 합성어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청결 캠페인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7시20분부터 전진선 양평군수가 직접 참여해 유관 기관·단체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5일에는 고로쇠축제가 열린 단월면에서 유관 기관·단체와 공무원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로킹데이를 추진했고, 22일에는 양평물맑은시장 상인회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내 주요 골목길내 쓰레기를 청소했다.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 전병곤 회장은 이번 플로킹 캠페인을 계기로 ”내가게 앞은 내가 청소하기 운동전개와 상인회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청결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는 29일에는 개군면 산수유한우축제장 일원에서 실시되며, 4월 5일에는 양평읍 갈산공원에서 갈산누리봄축제에 앞서 유관 기관·단체와 함께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수요 플로킹데이 캠페인을 유관 기관·단체와 매주 추진해 주민들 스스로 내 집, 내 가게 앞을 청소하는 분위기를 확대해,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깨끗하고 쾌적한 양평이 되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군수와 함께하는 ‘수요 플로킹 데이’ 매주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