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noname01.jpg

여주보호관찰소, 태초의빛색채심리상담협회 업무협약체결


법무부 여주보호관찰소(지소장 박우춘)는 2015년 6월 4일 여주보호관찰소 내 회의실에서 태초의빛색채심리상담협회(협회장 최성균) 와 보호관찰 위기 청소년 관리를 위한 상담프로그램 진행을 협의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태초의빛색채심리상담협회는 이천시 소재 ‘민들레 평생교육원 심리치료센터’를 중심으로 미술치료, 색채치료 등을 활용한 상담활동을 통해 심리치료지원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 후에는 심리상담협회 소속 상담사 6명을 보호관찰특별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하고, 학교밖 보호관찰 청소년 12명과 결연시켜 향후 미술치료 기법 등을 적용한 상담 활동 등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에 대해, 박우춘 지소장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지도 · 감독에는 보호관찰관 뿐만 아니라 역량 있는 사회자원과의 연계가 절실한데, 이번 학교밖 보호관찰청소년 지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자원 연계의 첫 단추를 꿰었으니 만큼 이후 외연 확대를 통해 대상자의 원만한 사회적응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성균 협회장도 “민들레 평생교육원을 통해 배우고 익힌 상담 기법을 여주보호관찰소와 연계한 청소년 지도에 활용하게 되었고, 소속 상담사들이 어려운 과정임에도 묵묵히 자원봉사 마인드로 임하는 것이 민들레 정신이므로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도출하자고” 화답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보호관찰청소년 삶의 중심에 상담의 색을 입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