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광주시 경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한범·한남기)는 지난 30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4개소(꽃보리, 엔젤비젼, 하비, 한빛)와 취약계층 아동의 도서지원 사업인 ‘북(book)적 북(book)적 꿈! 보따리’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경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북적북적 꿈 ! 보따리」업무 협약 체결.jpg
‘북(book)적 북(book)적 꿈! 보따리’ 사업은 도서관 방문이나 책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시립도서관에서 추천한 연령별 적합도서를 협의체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대여하고 지역아동센터에서 독서지도와 사례관리를 실시해 독서 습관을 정착하고 꿈을 갖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경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아동을 대상으로도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방문을 통해 도서대여 및 독서지도를 하는 꿈 보따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한범 경안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과 관이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이 창의적이고 통찰력 있는 미래의 꿈나무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경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북적북적 꿈 ! 보따리」업무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