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청운아우름센터와 옥천고읍내 작은도서관에 부는 학습바람 -
01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식 (1).jpg
양평군은 올해, 작은도서관 3곳과 청운아우름센터가 우리동네학습공간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난 20일에는 청운아우름센터에서, 22일에는 옥천고읍내 작은도서관에서 각각 현팍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준공된 청운아우름센터의 2층 갤러리 카페는 주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청운주민 누구나 다채로운 학습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며, 옥천면 중심지에 위치한 옥천고읍내 작은도서관의 유휴공간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작은도서관과 함께 우리동네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지역 주민에게 친근한 시설인 카페, 미술관, 음식점 등을 활용하여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아리모임 등 주민 간에 소통하는 어떤 활동이든지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어 생활 속에서 지역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신개념 마을 사랑방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경기도 양평군 관계자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사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평생학습 현장으로 주민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학습공동체 공간으로 발돋음 할 것”이라며, “양평 안의 보물같은 지역자원을 잘 활용하여 양평군민들을 위한 평생학습의 가치를 전파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양평군 우리동네 학습공간 청운면, 옥천면 현판 수여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