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3 단월면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사전설명회.jpg 

양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기초생활거점육성 사업에 2021년도 대상지로 단월면을 선정하고 단월면 사회단체장을 대상으로 단월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사전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이광신 단월면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한, 박상규 주민자치위원장, 이수옥 리장협의회장, 조화숙 면부녀회장 등 사회단체장과 본 사업 대상지인 보룡1리장(안세원)이 참석하여 사업 개요 및 주요 추진 계획에 대하여 논의했다.

 

앞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토론회, 선진 자치단체 견학, 지역공동체와의 협조, 추진위원들과의 논의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중심 거점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엄정섭 단월면장은 “사업완료지구인 청운면 및 지평면, 개군면 등 시행지구의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여 우리면 고유의 특성을 부각시킬 계획을 수립하고자 추진위원들과 역할을 분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2021년도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초생활거점육성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최대사업비 60억원(최초 사업추진 40억원+배후마을 연계 프로그램 운영 희망 시 20억원 추가 지원)을 투자하여 면 소재지 등 배후마을에 대한 일상적 서비스 공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생활거점을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2019년도 지평면, 2020년도 개군면이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어 추진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단월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