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추가 01- 나만의 걷기 코스 공유하기 ! 캠페인 추진.jpg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여주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상 속 규칙적인 걷기실천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걷기코스 공유하기 캠페인을 오는 9월 25일(금)부터 10월 9일(금)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결과 여주시 걷기실천율은 전년대비 7%가 감소하였고, 표준화율은 38.2%로 경기도45%, 전국40.4%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걷기실천율이란 “출퇴근 등 모든 이동을 포함하여 1일 30분 이상 걷기를 주 5일 이상 실천한 사람의 수”로 나타낸다.  
 
규칙적 걷기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조절 및 치매·암·우울증 예방, 어르신 낙상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이 제한된 요즈음은 일상생활 속에서 평소에 좋아하는 코스로 가볍게 걷기, 계단 오르기, 집안 정리 및 청소를 하며 신체활동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여주시보건소에서는 “여주시민 건강하 길~ 나만의 걷기 코스 공유하기! 캠페인”을 통해 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여주시의 아름다운 걷기코스들을 발굴, 추후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나만의 걷기 길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및 네이버 밴드등에서 온라인 설문에 응하시거나 우편을 통해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걷기코스에 대한 장소, 가는 방법, 걷기에 소요되는 시간, 추천 이유 등을 기재하여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보내주시면 된다.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위해 연락처를 남겨주신 분들 중 20분을 추첨하여 보건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시민 건강하길~ 나만의 걷기코스 캠페인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 031-887-363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만의 걷기 코스 공유하기 ! 캠페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