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1 양평군청전경.jpg 
양평군은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에 양평종합체육센터 건립사업 등 5개 사업이 선정 돼 사업비 450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지역균형발전사업은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에 의거 2015년부터 5년 단위의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진행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는 2차 사업의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19일 경기북부청사에서 지역균형발전위원회를 개최하고, 양평, 가평 등 6개 시·군이 제출한 44개 사업계획 중 주민 요구, 수혜도, 지역 발전 파급 효과,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28개 세부사업을 확정했다.
 
이번 기본계획에 반영된 사업은 양평종합체육센터 건립, 구둔 아트스테이션 조성(구둔역 일원 관광자원화 사업), 용문산 진입로 확장, 양서우회도로 개설, 지평면 급수취약지역 지방상수도 확충 등 총 5개 사업으로 군비 145억 원을 포함 총595억 원이 투입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양평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관광산업 발전에 중점을 두어 양평종합체육센터 건립 및 구둔 아트스테이션 조성사업을 반영했으며, 양평군 대표 관광지인 용문산과 양수리 일대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용문산 진입로 확장 개선공사 및 양서 우회도로 개설사업을, 상수도 보급률이 낮은 지평면에 안정적인 주민 생활 기반시설 마련을 위해 지방상수도 확충사업을 반영했다.
 
이번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은 경기도 내 6개 시·군에 2020년부터 5년간 사업비 45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향후 지역균형발전사업 평가 우수 시·군은 133억 원 규모의 인센티브 사업도 추가 지원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주민 생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 예산 450억 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