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c-P1016208.jpg
 
[이계찬 기자]=지난 21일 오후 2시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는 청년과 눈높이를 맞춰가는 국회의원 후보의 만남이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 1호 공천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전 기재부차관과 나누는 이천 청소년 간담회는 시작부터 열기가 뜨거웠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의 전문성을 살린 ‘경제’와 ‘청년’을 중점으로, 자유롭고 폭넓은 질의와 답변이 이뤄졌다.
 
청년의 실업문제, 지역의 청년 문화 활동, 경제와 교육 문제 등 폭넓은 청년들의 생각은 때로는 신랄하고 때로는 비판적인 질문도 있었지만 김 후보는 경제관료의 관록과 대변인 출신의 유연함으로 대화를 주도했다. 특히 국민연금의 고갈을 우려하는 질문에는 정확한 문제지점과 그에 대한 대안도 소신껏 나누면서 경제통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무엇보다 김용진 후보는 청년들을 설득하기보다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고, 시종 유쾌하게 때로는 진지한 답변을 하면서 공감대를 만들어 갔다.
 
c-P1016221.jpg
 
[정남수 기자]=김 후보는 "청년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청년창업, 문화 인프라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과 입법을 통해 수권정당으로서 비전과 대안을 제시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불어넣기 위한 4차산업이자 융합 문화콘텐츠 산업인 일루젼산업의 글로벌 거점도시 ‘K-매직시티’로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청소년의 상상과 창의력이 일루전시티의 성공을 좌우한다며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 청년과 소통하는 간담회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