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위원 모집.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아동의 정책 제안과 참여를 상시적으로 보장하는 아동참여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11월 7일부터 23일까지‘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에 참여할 아동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아동의 참여권 실현을 위해 구성되는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정책의 수요자인 아동 당사자들이 관련 정책에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하는 등 아동권리를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시 산하 위원회 중 아동이 참여하는 최초, 유일한 위원회로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병행해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아동이나 관내 재학중인 해당 연령 및 학교밖 아동 약 50명 내외이며, 2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이천시는 아동위원을 선발하는데 있어 지역, 성별, 연령대별 등 편중 정도를 고려하여 다양한 계층이 골고루 분포되도록 할 예정이며, 특히, 장애아동·다문화가정아동·새터민아동 등 소수 계층 아동이 구성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아동위원으로 선발되면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알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천시 정책에 대한 자문, 제안,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천시청 아동보육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liveowen8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천시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아동자치기구인 이천시 아동참여위원회가 다양한 아동으로 구성되어, 아동의 목소리가 실질적으로 아동정책에 반영되는 아동친화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최초 아동참여권 보장을 위한 상설자치기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