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04-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3).jpg

 

[여주시 정남수기자]=지난 24일 오전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이 제3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만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총회에는 정지현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청욱 총무이사(제10호 여주시 도예명장), 이재훈 기획이사 등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 임원과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 140여명이 적극 참석하여 여주도자기 활성화 방안에 대한 결의를 확인했다.

 

한편 조합에서는 이번 정기총회에 앞서 조합 회원 중 그간 도자예술 문화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토기장이 박종덕 대표 △소소재 홍완표 대표 가 여주시장 표창을 시상하였고, 관광체육과 도예팀에서 더욱 많은 도예인들이 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2023년 도예인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이후 이어진 총회에서는 지난해 추진된 회무 등 사업 결산에 대하여 보고하고, 제35회 여주도자기축제 추진안 공유, 참가업체 모집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 도자기는 역사적 가치를 떠나 천년 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생계의 수단이자 자긍심의 원천이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의 소중한 자산인 여주 도자기의 명맥을 잇고 나아갈 수 있도록 여주도자기조합협동조합이 더욱 번창하고 든든한 버팀목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