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깨끗한 이천 만들기를 위해 올해도 어김없이 2023년 클린이천  우수마을 평가를 실시한다. 

 

14개 읍·면·동 총 28개 마을을 대상으로하는 이번 평가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청소 참여 유도와 우수사례 전파로 민·관 협력을 통한 쓰레기 문제 해결하는데 목적이 있다.

 

클린이천 우수마을 평가는 총 28개 마을이 대상으로, 총 시상금은 1억으로 상·하반기 두 번에 나누어 평가 및 시상을 할 계획이다. 

 

평가는 청소활동 실적, 재활용 활동실적 등 서류평가와 민간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평가, 마을의 특성에 맞는 시책 발굴 등의 정성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마을에는 최우수 1,200만원, 우수 700만원, 장려 500만원, 노력 300만원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현재 각 읍·면·동에서는 3월 말까지 2023년 클린이천 우수마을 평가 대상 마을을 접수 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행복홀씨 입양단체 현황도 같이 접수하고 있으니 깨끗한 이천 만들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 및 단체는 해당 읍면동으로 문의하길 바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매년 읍면동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로 클린이천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고 개선하려는 모습에 감사를 드리며, 모범사례의 벤치마킹과 더불어 우리 동네 특색에 맞는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깨끗한 이천 만들기에 다같이 동참하였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 문의 : 이천시청 자원순환과 이수연/☏031-644-2592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클린이천 우수마을 선정 추진, 클린이천 우수마을 함께 만들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