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항공작전사령부 주민과 상생하며, 피해 농가 일손 돕기
[배석환 기자]=태풍 ‘링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농가들을 위해서 항공작전사령부가 대민지원으로 피해 농가들을 돕고 있어 농가들이 그나마 한 실음을 놓고 있다.
 
이천시에 위치한 항공작전사령부는 이번 태풍 ‘링링’으로 큰 피해를 본 농가들과 지역민과 상생으로 일손 돕기 행사에 나섰다.
 
항작사는 11일 오전 9시부터 대월면과 모가면에 위치한 과일 농가들 찾아 태풍으로 떨어진 낙과를 수거하는 일에 약 100여 명이 동원됐다.
 
피해 농가인 모가면 오문환 주인은 “추석도 다가오는데 생산된 과일을 출하를 앞두고 속이 이만저만 타들어 가는 게 아닌데, 그동안 일손이 없어 낙과를 수거를 못 하고 있었던 차에 이천시와 대월농협, 항공작전사령부가 나서서 일손을 돕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항공작전사령부 박형준 본부중대장은 “항공작전사령부가 일손 돕기 지원을 나서게 돼서 대단히 감사하며 주민과 상생하는 항공작전사령부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언제든 불러주시면 찾아가 일손을 돕겠다.”말했다.
 
대월농협 지인구 조합장은 항공작전사령부 군인들에게 “어려운 농가들을 위해 대월면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오늘 농가들을 위해 고생해 주시고 오늘 하루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잘 끝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낙과를 수거해 과수농협에 납품하면 일정 금액을 지원하고 있고, 이렇게 수거된 양질의 과일은 전량 과일주스를 생산하는 업체로 납품한다.
 
피해 농가 일손 돕기 행사는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항공작전사령부 주민과 상생하며, 피해 농가 일손 돕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