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농업인대상 명단.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0월 5일 이천시농업인대상 선정을 위한 제3차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이천시농업인대상은 쌀, 원예·특작, 축산, 여성농업인, 과수 등 5개 분야로 이뤄져 있고 심의회를 거쳐 5명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농업인대상수상자는 쌀 분야 김흥원씨(부발읍), 원예·특작분야 전태휘씨(대월면), 과수분야 이문식씨(율면), 축산분야 경병희씨(모가면), 여성농업인분야 윤남순씨(마장면)로 모두 5명이다.  

 

이천시는 그동안 각 읍·면·동에서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조사를 진행하였고. 현지조사 후 ‘이천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통해 각 분야에서 새로운 농업기술의 적용으로 농가소득증대와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농업인들을 수상자로 최종 결정했다.

 

평가결과를 살펴보면 쌀 분야 김흥원씨는 친환경농업에 관심을 갖고 EM작목반을 구성 미생물을 이용한 이천쌀 재배를 통하여 맛과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하이닉스 반도체 냉각수를 이용한 전국 첫 노지모내기를 하는 등 선도적 농업기술 도입에 앞장서 왔다

 

원예·특작분야 전태휘씨는 현재 시설채소에서 GAP인증, G마크, 친환경인증을 통하여 최고의 품질관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체험농장과 가공 상품을 결합한 융복합산업을 통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농업인이다.

 

과수분야 이문식씨는 경기도 포도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이천시 과수분야의 품질 제고에 이바지 했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의 BM활성수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재배관리 기술을 통해 이천시 포도 재배기술보급에 크게 기여하였다.

 

축산분야 경병희씨는 한국종축개량협회와 NCS학습모듈 집필 등 축산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농업인이다. 가축인공수정사 취득을 통하여 우수품질 우유생산 및 국내젖소개량에 이바지 하고 있는 축산분야 전문가이며 이천시에서 ICT기술을 접목한 최첨단 스마트팜 사육관리기술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 농업인이다.

  

여성농업인분야 윤남순씨는 전통음식연구회장, 발효연구회총무, 마장생활개선회 부회장으로서 이천시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생명대학, 농업전문CEO과종 등 각종 농업전문교육 이수를 통해 농업전문성을 갖추었다. 이러한 전문성을 갖추고 이천시 농특산물 도농교류홍보와 판매에 적극 참여하여 이천시 여성농업인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것이 크게 인정되었다.

 

제22회 이천시농업인대상 시상식은 11월중에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천시농업인대상이 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이천농업발전에 더욱 힘쓰겠다” 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2회 이천시농업인대상 대상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