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존경하는 11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9백여 양평군 공직자 가족 여러분!

대망의 2016년, 새해(丙申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고 가정과 일터에서 기쁨과 활력이 넘치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양평발전을 위해 뜨거운 관심과 힘찬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열심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 발생, 가뭄, 경제불황, 중국 증시 불안, 프랑스 파리 테러사건 등 대외적 위험요소로 인해 불안한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양평의 비전과 목표, 전략을 갖고 선택과 집중의 현장행정을 추진한 결과 우리 양평군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한 해이기도 합니다.

관(官)주도형 자치행정에서 벗어나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民)주도형 행복공동체 지역만들기를 추진한 결과 서종면 문호1리 마을이 대한민국경관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힐링건강지원센터 보건복지프라자가 문을 열었고, 헬스투어 소리산 코스 출시로 헬스투어와 보건복지프라자를 연계한 건강비즈니스를 구축하였습니다.

두물머리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대표 관광지 100선에 재선정되었고, 민(民)주도의 대표 축제인 용문산 산나물 축제가 경기도 10대 축제에, 12월에는 전국 최초로 양평·남양주 자전거 레저 특구에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2005년 12월 전국 최초 친환경농업특구지정과 더불어 두 번째로 특구에 지정되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물맑은 양평’이 2015년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지방조기집행 7년 연속 대상 수상,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공모 평가 대상 수상, 경기도 주관 창조 오디션 “산림·헬스케어밸리 조성”사업이 최우수상을 획득하여 80억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98건의 대외평가와 공모사업에서 178억여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인구는 계속 증가하여 현재 11만여명을 육박하고 있으며, 민선6기 전국 군 단위 인구 증가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과가 말해주듯 지금까지 쉼 없이 숨 가쁘게 변화해 온 양평, 양평의 발전은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군민 여러분과 제가 함께 안과 밖에서 서로 노력할 때 비로소 우리 군이 지향하는『땅(土)·산물(産物)·사람(人)이 건강한 도시, 양평!』의 미래 도시가 경이롭게 펼쳐질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9백여 전 공직자는 저마다의 가슴속에 “누구나 살고 싶은 양평, 온리원(Only one)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군민여러분도 함께 하시길 오롯이 소망합니다.

11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 바라며, 가정에는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1월 1일 새해아침
양 평 군 수 김 선 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선교 양평군수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