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2_여주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교실.jpg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및 당뇨병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기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매달 둘째, 넷째주 요일별(고혈압 교실 : 월·화, 당뇨병교실 : 목·금)로 운영하고 있는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실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작년 한해 고혈압 교실 24기(227명), 당뇨병 교실 24기(187명) 참석자를 대상으로 질환별 이론 교육과 식사원칙, 혈압·혈당 자가 측정 체험 및 합병증 관리의 중요성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왔다.

여주시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에 공모해 2015년부터 연중 상설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상담 프로그램 운영 중에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고혈압·당뇨병 상설 교실 ▲만성질환 운동교실 ▲건강영양 요리실습 교실 ▲합병증 예방관리 교실(구강관리, 발관리, 심폐소생술) ▲건강백세 상담실 운영 등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 서비스 제공 외에도 당뇨합병증 예방을 위한 안과검진비 지원사업, 생활터 별 찾아가는 만성질환교실 등을 꾸준히 운영해 여주시민의 만성질환 자가관리능력을 항샹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대상은 이미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관심있는 30세 이상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상담 및 연계 서비스를 받고 싶은 대상자는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상담실 (☎ 887-3639, 3668)을 방문하거나 건강증진팀(☎ 887-3632)에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보건소「고혈압·당뇨병 교실」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