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3. 농기센터 교육(1).jpg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7일 세종국악당에서 1천여 명의 GAP단지 회원을 대상으로 GAP단지 교육을 실시했다.
 
금년 GAP단지는 2017년 12월 21일 여주시에서 전용실시권을 매입한 ‘진상벼’ 를 주 품종으로 재배한다. GAP 교육에 앞서 진상벼를 직접 육종한 ㈜시드피아 조유현 박사가 직접 진상벼재배 기술교육을,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 원지은 GAP 전문강사가 GAP교육을 실시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진상벼는 지난 5년간 여주 왕실답 단지에서 180ha를 재배해오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관내 8개 농협장과 농협여주시지부장, 통합RPC대표 등이 여주의 주 품종중 하나로 육성을 할 수 있도록 전용실시권 매입을 건의해 여주시에서 2017년 에 전용실시권을 매입해, 금년부터는 여주시만 재배와 가공해 소비시장에 판매를 할 수 있는 품종이 됐다.”며 “여주 농업인 여러분들이 최고품질로 재배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도록 해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상벼 개발자인 조유현 박사는 “진상벼는 메벼와 찰벼의 중간찰인 벼로 육종결과 품종 고정이 잘되어 연중 미질의 변화가 없는 우수한 품종이므로 여주 농업인들의 고소득 벼 품종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했다.
 
여주시에서 재배한 진상벼는 이미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자체 미질 평가에서 타 품종에 비해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2017년 왕실답단지에서 생산한 진상벼는 여주시에 있는 ㈜경성미가와 마을정미소에서 도정해 서울 신세계백화점 등 5대 백화점 및 E-마트, 골프장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진상벼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여주시만 재배 및 가공하여 소비시장에 판매를 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018년도 GAP단지교육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