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4 꽃보다 황혼.jpg 
양평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일 미리내 힐빙클럽에서 양평관내 만 65세부터 만 75세 노인부부 15커플을 대상으로 노년기 부부관계향상 프로그램 ‘꽃보다 황혼’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백세시대에 황혼 이혼, 졸혼이 이슈화 되고 있는 요즘 노년기 부부의 관계를 강화하고 앞으로 남은 삶의 활력을 증진시키고자 기획됐다.
 
또한, 웃음치료를 통한 부부간의 스킨십을 유도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표현할 수 있는 의사소통 기법 등 소홀했던 부부간의 관계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램 참여한 한 노년부부는 “70년을 함께하면서 서로에게 표현을 잘 못하고 살았던 것 같다. 오랜만에 잡아본 아내의 손을 보면서 흘러간 세월을 생각하게 되었고, 앞으로 남은 시간 서로의 손도 자주 잡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야겠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손신 센터장은 “현대 사회에서 부부간의 대화가 단절되고 부부간의 갈등이 깊은 노년기 부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서로에 대해서 이해하는 폭을 넓히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노년기를 맞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평군의 다양한 가족들의 세대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가족관계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노년기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 ‘꽃보다 황혼’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