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올해 10월 국정감사에서 의혹이 불거진 공공기관 채용 및 정규직 전환과 관련하여, 시 산하 여주도시관리공단과 출자출연기관인 여주세종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채용비리 전수조사를 시행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지난해 채용비리 특별점검의 점검 범위 이후인 ‘17. 10월부터 추진된 신규채용과 최근 5년간 정규직 전환(’14년 이후)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여주시는 자체특별점검을 선제적으로 실시하여 공단 채용비리 관련자에 대해 중징계 등 행정처분과 함께 수사기관에 수사의뢰를 요청한 바 있다.
 
올해 전수조사에서는 기관장 등 임직원 및 친․인척의 채용청탁이나 부당지시 여부와 이에 따른 인사부서의 채용업무 부 적정 처리 여부, 채용계획의 수립․공고․필기․면접전형 등 세부절차별 취약요인 등을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지난해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들이 개선되어 이행중인 지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신규채용자 및 정규직 전환자를 대상으로 임직원 중 친․인척이 있는지 여부를 본인의 정보제공 동의를 전제로 설문조사할 예정이며, 조사결과 채용 당시에 기존 임직원 중 친․인척이 있는 경우에는 채용과정을 보다 면밀하게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여주시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고강도 전수조사를 통해 시 산하 공공기관에서 제기되는 채용과 정규직 전환과 관련한 모든 의혹을 밝히는 한편, 적발된 채용비리에 대해서는 관련자에 대한 엄중 문책․징계를 요구하고 수사의뢰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채용비리가 청년들에게 좌절감을 안기고, 국민적 불신을 초래하고 있는 중대한 문제인 만큼, 의혹을 충분히 해소하고 선의의 피해자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조사에 철저를 기해 여주시 공공기관의 신뢰도 제고와 여주의 청년 및 취업준비생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 전수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