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3_다양해진 2019 영양플러스사업 (1).jpg  
2018년 여주시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이 대상자 만족도 90.51%로 여주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출산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양플러스사업이란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이해 임산부, 출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불량 문제 해소를 목적으로 영양교육과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보충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여주시보건소 영양플러스팀은 ‘임신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를 위해 ‘영양플러스사업’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2019년도에 진행되는 영양플러스 사업은 2018년 사업에 추가적으로 공공산후조리원 완공에 따른 조리실 구비에 따라 더 많은 실습기회와 온라인 영양 교육도 개설해 운영될 예정이다.
 
또 기존 월 1회 가정방문, 단체교육, 개인교육의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해 출석을 인정되던 영양교육 시스템은 2019년부터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서 추가적으로 온라인 영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영양교육은 만삭이여서 몸이 불편한 임신부, 거리가 멀어서 교육을 참여하기 어려운 대상자 등 모든 대상자가 가능하다. 제한 횟수는 최소 사업 참여 기간 6개월 기준 대상자 한 명당 2회로 제한되어 기존 영양교육의 대체교육으로 출석이 인정된다. 2번이 넘어갈 경우 영양교육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선정 기준은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등본상 여주시 지역주민 ▲노인장기요약보험 제외한 가구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 영유아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 상태 불량)보유자 등이다.
 
임산부의 경우 철분제 섭취에 따른 정확한 빈혈 수치 판정 부족으로 빈혈과 같은 영양요인이 없어도 등록가능하다.
4가지의 선정기준 충족 시 대상자로 선정이 가능하며 선정 되면 한 달에 한번 정기영양교육에 참여 및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쌀, 우유, 감자, 검정콩 등의 보충식품을 제공 받게 된다.
 
여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 사업이 연중모집 이유에 따라 바로 대상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대기자 명단에 순서를 기다리면 초기평가 후 적합 요인 시 대상자로 등록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대기자 명단에 등록을 위한 소득수준(월 건강보험료) 확인 및 신청과 문의는 영양플러스팀(☎031-887-3627~3628)으로 전화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년 임산부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양플러스 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