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2_여주시 2019년 제2회 양성평등위원회 선정.jpg
 
여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양성등위원회를 개최하고 2019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선정했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여성의 권익증진 사업, 건강가정 육성, 출산장려사업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21억원 규모로 조성되어 이자수입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양성평등위원회에서는 객관적 심사를 거쳐 6개 단체의 공모사업을 선정해 총 2,5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선정된 사업으로는 ▲우리가족 행복 공작소 “통~통 패밀리”(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리동네 책엄마! 양성평등 그림책을 공부하다(마을공동체 여주사람들) ▲청소년 대상 양성평등 확산사업 “친구야 널 이해해!”(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과 여성보호를 위한 연극제 “악순환의 고리” ▲지역 여성 일자리 연구소(여성 새일 연구소) ▲육아능력시험 “골드패밀리를 찾아라” 사업으로, 올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양성평등위원회 위원장인 김현수 여주부시장은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는데 필요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것으로 그동안 많은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더욱 확산시켜서 성평등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2019년 여주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