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1 꿈스팅 사업 설명회 사진.jpg
 
양평군장애인복지관은「로스팅 교육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 취업지원 꿈스팅(Dream Roasting)」 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8일 실시했다.
 
고용노동부 선정 ‘꿈스팅’ 사업은 성인발달장애인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된 취업지원 프로젝트로, 양평거주 성인발달장애인 10명을 선정하여 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훈련을 통해 최종 5명 이상 취업연계를 목표로 한다.
 
본 설명회는 교육 장소인 ‘안다미로 베이커리 2호점’에서, 교육생과 보호자를 비롯한 양평군 관계자 및 양평군장애인복지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및 교육 일정과 162시간을 함께 할 로스팅 강사에 대한 소개로 진행되었다.

한편 교육은 로스팅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역량강화 교육과 관내 사업체 탐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교육과정에서 생산된 원두를 이용하여 양평군민 대상으로 무료 시음회를 진행할 계획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직업영역 확대 등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은 포용적 노동시장 구축과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교육과 실습이 가능한 관내 교육장 선정과 강사 섭외에 심혈을 기울였다. 교육훈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원활한 커뮤니티를 구성해 좋은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장애인복지관,“꿈스팅”사업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