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 안정적인 농업용수공급을 위한 수자원확보 노력 -
01_여주시 봄가뭄 선제적 대응.jpg
여주시(이항진 시장)가 봄 가뭄이 우려됨에 따라 농업용수개발사업을 추진하는 등 가뭄대비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여주시는 가뭄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 농업용수가 부족하여 가뭄에 취약한 지역을 사전 조사하여 약 32개소의 사업대상지를 확정하고 기 확보된 국비 6억, 도비 5억 5천만 원, 시비 8억 2천만 원 등 총 20여억 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2018년부터 관내에 설치되어 있는 농업용 공공관정(350여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대형관정 일제조사 및 관리시스템 구축사업과 관내 저수지 (7개소)에 대한 저수량관측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는 등 농업용수의 효율적인 개발 및 관리를 통해 가뭄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이번사업은 대형관정개발, 둠벙(웅덩이) 설치, 기존 양수장의 수혜지역 확대를 위한 송수관로 확충, 간이양수장 설치 등 소규모 용수개발사업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농업용수가 부족하여 애를 태우던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영농기회 제공은 물론 농업생산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정석 농정과장은“언제 올지 모를 가뭄에 효과적으로 대비하여 농업인들이 물 걱정 없이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봄 가뭄’대비 선제적 대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