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도자문화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

도자명장 간담회.jpg

이천시가 도자문화 산업을 발전시키고 활성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자명장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이천시 관계자들과 이천시의 도예인들을 대표해 대한민국명장, 이천시명장들이 참석해 대화의 시간을 통해 “이천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자도시인 만큼 이천도자가 대한민국의 도자문화 산업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방안들을 심도 있게 논의 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천시의 도자산업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서로 상생하면서 발전해 나가고 있고 이천의 도예인들은 모두가 목표는 것이 이천도자문화 산업을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가느냐 이기 때문에 공통의 문제점들은 서로 지혜를 모아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서로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있는 방안을 기탄없이 대화를 통해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간담회에서 “이천의 도자기는 세계가 부러워하는 특산품인 만큼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노력들은 작은 곳에서부터 시작해 현대도자와 융화되어 변화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것으로 앞으로 많은 대화의 장을 마련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지키기 위한 노력들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도예인은 “이천시와 도예인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이루어낸 이천도자기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노력들을 우리 스스로 찾아보고 어려운점들은 지금처럼 대화의 장을 마련해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천도자의 발전을 위한 길이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엄태준 이천시장, 도자명장들과의 대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