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2 친환경당근재배교육 (1).jpg 

지난 13일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소속 친환경학교급식 생산농가 40여명이 친환경 당근재배기술을 배우기 위하여 양평군 농업기술센터와 재배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고품질 품목 기술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경기도 친환경인증 학교급식 출하회의 친환경 당근 연구반원 40명이 참여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양평군의 논 타작물 재배 기반조성을 통한 이모작 친환경 당근재배기술과 이모작 작부체계를 통한 친환경 당근재배 및 학교급식 출하 추진사례에 대하여 센터 관계자의 재배기술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후 친환경 당근재배 현장(강하면 성덕2리, 운심1리)으로 이동하여 논을 이용한 작부체계로 7월 파종된 당근은 10월 하순 수확하고 양파육묘를 정식하는 이모작 방식으로 재배, 학교급식 계약재배를 통하여 전량 출하하고 있는 실제 운영사례를 청취했다.

 

박우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양평군은 논 이용 유형별 작부체계 모델의 정착 및 확대를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돈버는 친환경농업과 창조농업확산 등 미래농업경영에 전력질주 할 것이다”라는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친환경학교급식 생산농가, 양평군 이모작 작부체계를 통한 친환경 당근재배기술을 배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