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3_여주시 무한돌봄센터 행복두드림숲체험 프로그램 (1).jpg 

여주시(시장 이항진) 무한돌봄센터에서는 지난 9월 20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4주간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일원에서 ‘행복두드림(do dream)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무한돌봄센터 사례관리대상자와 무한돌봄센터 민간협력기관(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여주지역자활센터, 여주시방문보건센터)의 대상자를 위한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산림공원과와 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행복두드림(do dream) 숲체험 프로그램은 여주의 관광 명소 중 한곳인 황학산수목원에서 다양한 자연놀이를 체험하며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끼면서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숲과 나’, ‘생명을 품은 흙’, ‘알록달록 아름다운 숲’, ‘귀로 듣고 코로 느끼는 숲’이라는 세부 주제를 가지고 전문 숲 해설사의 인솔 아래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 참여자는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처음인데,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 웃으며 화분도 만들고 간식도 먹으니 그동안 우울했던 마음이 사라지는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2회기에 대상자들과 함께한 최희수 복지행정과장은 “무한돌봄센터와 민간협력기관이 협업하여 실시하는 행복두드림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느끼지 못하는 희망과 행복, 웃음을 숲에서 찾고, 힐링하면서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무한돌봄센터 행복두드림(do dream)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