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함께 만드는 여성당당 이천”
이천시청사.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오는 2월 21일까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한 2020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천시는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이천시 행복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해 아이가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 밝은 빛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마을 만들기, 젠더감수성 UP! 마을 만들기, 향기 머무는 여성친화마을 조성 등 4개 사업에 2,000만 원을 지원해 여성의 권익 증진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준비에 기여하였다.
 
또한, 이천시의 지역여건과 양성평등정책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여성의 관점과 삶의 경험을 이천시 정책 전반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이천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0년~2024년)」을 수립하였다.
 
이를 통해 성별의 차이로 인하여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이나 불안요소를 없애고 여성 뿐 아니라 모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편리하고 안전하며, 모든 주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함께 만드는 여성당당 이천”을 조성하여 이천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2020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의 공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사업의 수혜자가 불특정 다수인 이천시 비영리단체나 여성친화마을에 관심 있는 마을 및 아파트 단위의 주민공동체로, 지원대상 분야는 양성평등실현, 안전, 돌봄, 여성역량강화 등 양성평등 정책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련된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3,000만 원으로 1개 단체(마을)에서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며 사업의 규모와 내용에 따라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이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2월 21일까지 이천시청 여성보육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이천시청 여성보육과로 문의(☎031-645-3601)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이천시 양성평등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으로 이천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사업비가 교부될 예정이다.
 
엄태준 시장은 “다양하고 참신한 양성평등기기금 사업들을 발굴하여 시민 모두가 차별받지 않고 평등하며 여성이 당당한 이천을 함께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0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