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총력 대응 위해 의회와 긴밀 협력-
01- 여주시-의회, 코로나19 대책회의 개최 (1).jpg
 24일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총력 대응하기 위하여 여주시의회와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여주시의회는 집행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각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밝혔다.
 
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보건행정과장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집행부 조치사항 등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시장과 시의원들이 모여 코로나19 사태에 관하여 여주시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으며 읍·면·동 동향 및 향후 대응 추진 계획에 대하여도 논의했다.
 
특히, 인근 이천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는 한편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시민들에게 전파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추후 있을지 모르는 확진자 발생 상황에 대처하기 위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대처 매뉴얼을 정비해야함에 대해서도 적극 동의했다.
 
여주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더욱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지역사회로까지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한 활동에 시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으며, 시의원들 또한 이러한 여주시의 대처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의회, 코로나19 대책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