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추가 지역 01- 북내면주민자치위원회 5월 월례회의 개최.jpg
 
북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성환)는 지난 21일 당우행복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북내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개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은 북내면 민간방역단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했으며, 소망교도소와 협업으로 면 마스크를 제작하여 만65세이상 면민에게 배부했다.

북내면은 금당천 낚시객이 버리고 가는 쓰레기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매주 토요일 마다 주민자치위원 3명이 1조로 금당천 낚시객에게 쓰레기 계도를 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당장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은 못하고 있지만 순차적으로 개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하는 등 앞으로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회의했다.
 
김윤성 북내면장은 “현재 북내면에서 추진중인 해바라기는 내 친구 사업을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도적으로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성환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해바라기는 내 친구 사업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바라기는 내 친구 사업’은 북내면 2,357세대 가정에 해바라기 씨앗을 주어 싹을 틔어 꽃을 피우고 나무푯말에 정원이름과 그림을 직접 꾸며 모든 가정이 아름다운 정원을 꾸미는 사업이다.
 
현재 면 소재지에 나무화분 30개를 제작 배치하여 해바라기를 식재하는 등 아름다운 북내면 가꾸기에 힘을 쏟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내면주민자치위원회 5월 월례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