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지역 03- 2021년 학습지원 『G(가남) 컬쳐티켓』 사업 추진.jpg

 

[여주시 정남수기자]=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곽호영, 윤성희)는 지난 15일, 가남읍 저소득 청소년(중, 고등학생)의 학습지원을 위한 『G(가남) 컬쳐티켓』 신규 사업을 추진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저소득 수급자, 차상위 계층 청소년의 학습 결손이 우려되어 착안된 사업으로 기초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학습에 필요한 책, 문제집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5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상품권을 지원 받은 권00 학생은 “요즘 문제집 가격이 비싸 보고 싶은 책을 구입하지 못했는데 뜻밖의 문화상품권 지원에 기쁘다. 요긴하게 잘 사용하여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성희 민간위원장은 “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의 등교·원격수업 병행으로 무너진 학습 결손이 걱정되어 저소득 청소년들의 학습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논의하여 결정한 사업이다. 꼭 필요한 학습서 등을 구입하여 학습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곽호영 가남읍장은 “G(가남) 컬쳐티켓 문화상품권 지원으로 매일 공부에 전념하고 있는 학생들이 필요한 책 등을 구입하여 학생들의 자신감 및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가남읍은 저소득 이웃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는 자세로 맞춤형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가남읍은 청소년의 위축된 학습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G(가남) 컬쳐티켓 사업을 추진하면서 추후 다방면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강구하여 추진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 학습지원 『G(가남) 컬쳐티켓』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