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04- 여주시 가로수 메워심기 공사 착공 (1).jpg

 

[여주시 정남수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쾌적한 보행환경과 아름다운 가로 경관을 조성하고 도시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여흥․중앙․오학동 도시계획도로 내 고사로 가로수가 빠진 구간 메워 심기 공사를 3월 11일 착공하였다.

 

이번 가로수 메워심기 공사는 3월 11일부터 시작하여 5월 9일에 완료하고자 하며, 사업비 41백만원을 들여 왕벚나무 외 2개 수종(느티나무, 이팝나무) 134주를 식재하고 기존에 심은 가로수 100주에 비료를 주어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활착을 도모하고자 한다.

 

아울러 여주시에서는 동 지역 내 가로수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미관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강변유원지길 외 2개 노선 가로수(느티나무, 이팝나무) 208주를 전정하였으며 생육상태가 불량한 42주는 비료를 주었다.

 

이번 사업으로 시는 최근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도시열섬효과를 완화시켜 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가로 경관을 향상하여 여주시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한다.

 

박대우 산림공원과장은 “최근 가로수는 도시 경관 및 환경을 개선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민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로수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가로수 메워심기 공사 착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