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4 지평도서관 활성화 장학금 지원사업 홍보물.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함금옥)에서는 지평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지평도서관 우수 이용자에 대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평면에 주소지를 둔 지평도서관 이용 초·중·고학생을 대상으로 22년 5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4개월간 도서대출 권수가 많은 학생 10명을 선별해 장학증서 및 장학금으로 도서상품권 10만 원을 전달하게 된다. 도서대출은 본인 회원카드로 지평도서관 방문 해 5일 이상 대출했을 경우 인정되며, 시상은 오는 10월 예정으로 1가구 1인 시상 원칙으로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청소년과 지평도서관을 연계해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2021년에도 초·중·고학생 10명을 선발해 장학증서 및 도서상품권 1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함금옥 위원장은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사업을 고민하다 지평도서관과 관내 학생을 연계하는 사업인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지평도서관을 많이 방문해 도서관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청소년 카페 날개 간식 봉사 사업, 독거노인 따르릉 사업, 장학금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지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평도서관 활성화 장학금 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