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2022장애인복지사업안내표지.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등록 장애인이 생활이 곤란하거나 어려울 경우 국가·지자체의 각종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022년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책자를 제작하여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에 배부하였다.

 

「2022년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에는 장애인 연금 및 수당, 보육·교육, 의료 및 재활지원, 일자리 관련 서비스, 공공요금 등 세제혜택, 지역사회복지사업(재활시설) 현황 등 다양한 복지 정보를 상세히 수록하였고 특히, 올해는 주요 공공기관 연락처와 지진, 화재시 행동요령 내용을 추가하여 장애인의 재난 안전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또한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을 위한 정책제안을 적극 수용하여 점자 스티커를 제작하였고 2022년 하반기부터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행정우편물 발송에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 점자 활용 정보를 더욱 필요로 하는 시각장애인의 경우, 이천시시각장애인협회(회장 박상문, ☎631-1159)를 통해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 우리시는 장애인복지서비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장애인을 위한 정책 발굴에 노력하며, 장애인의 편견을 넘어 차별없는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2년 장애인복지 안내책자 발간 및 점자스티커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