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우수농식품 라이브커머스.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유통트렌드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역 우수 농식품 라이브 판매방송을 9월 19일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진행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소비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비대면 라이브 판매방송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며, 채팅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유통트렌드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농식품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해 6개 경영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월요일, 목요일 일일 3시간씩 총 24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기획 및 제작 △방송스피치 실습 및 방송장비 셋팅 △라이브 판매실습 및 피드백 △라이브커머스 촬영 △SNS 마케팅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하며 3대째 40년간 복숭아 과수원을 운영하며, 농촌융복합산업인증농가로 복숭아를 가공한 복숭아잼, 복숭아말랭이 등 다양한 복숭아가공품을 판매하고 있는 풍원팜과 2대째 유기농 표고버섯을 재배하며 G마크인증(경기도지사인증)까지 받은 행복한농사꾼네농원이 각각 1시간씩 실시간 라이브 판매방송을 추진하였다.

 

10월중에는 조인와이너리, 스윗하구마, 으뜸복숭아풍경, 효정떡방 등 6개 경영체가 와인, 고구마, 복숭아병조림, 임금님표 이천쌀로 만든 떡, 복숭아잼, 표고버섯을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춘석 소장은“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변화하는 유통트렌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판로를 확대하고 마케팅역량을 강화하여 농가소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우수농식품‘라이브커머스’에서 구매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