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6 양평군 도로명주소 이모티콘 배부.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양평군 공식 카카오톡 채널 ‘양평톡톡’을 통해 도로명주소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다람쥐와 여우를 형상화한 ‘도람쥐’와 ‘모로리’로, 도로명주소에 능통한 ‘도람쥐’가 도로명주소를 모르는 ‘모로리’에게 도로명주소 활용법을 알려준다는 설정이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년 인사와 더불어 각 캐릭터의 일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도로명주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을 통해 군민뿐 아니라 전국의 청·장년층에게 양평군 도로명주소 캐릭터를 널리 홍보하기 위함이며, 자치단체 최초로 도로명주소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모티콘을 배포하는 우수사례로써 의미가 크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양평톡톡’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받을 수 있으며, 2만 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지급된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가 도로명주소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일상생활에서 도로명주소가 더욱 많이 쓰일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전국 최초로 도로명주소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 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