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10 양동도서관 독서프로그램 확대.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동도서관과 교육청 연계 프로그램의 높은 만족도에 따라 지역 협력기관 확대와 프로그램 다양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운영한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그림책 읽어주세요 · 찾아가는 북큐레이션 · 찾아가는 북콘서트 · 양동중 독서교실 · 양동고 독서동아리 특강 등이 있다.

 

학교와 연계한 독서프로그램에 대한 호응이 높은 만큼 확대 운영에 대한 꾸준한 요구에 맞추어 양동도서관은 양동초와 양동초 병설유치원을 위한 ‘돌봄교실 독서프로그램’을 오는 1월 16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돌봄교실 독서프로그램의 주요 강좌는 ▲흥미진진 책여행(초등1학년) ▲초등 그림책이랑 놀자!(초등2-3학년) ▲유아 그림책이랑 놀자!(6-7세)로 구성됐다. 본 강좌는 새 학기에도 지속 운영될 예정이며, 양동초에 이어 고송분교에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독서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양평군 평생학습과장(최인성)은 “양동도서관이 지역 독서문화생태계 조성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자 교육청과 연계한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2021년부터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도 양동면 지역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협력 기관 확대와 독서프로그램 다양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는 양동도서관(☎770-2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동도서관, 교육청 연계 독서프로그램 운영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