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3 정원문화 아카데미 운영.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0일, 2023년 정원문화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추진 일정을 발표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정원문화 아카데미는 3월에 개강해 11월까지 다양한 식물관련 교육과 공예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정원 가꾸기와 식물 기르기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늘면서 전문 교육을 원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목 전정, 병충해 방제, 야생화 기르기, 꽃차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특히, 2023년 프로그램은 12강좌 총 70여회차 수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국화 분재와 식물 클리닉, 짚풀공예 등 신규 강좌를 추가해 교육의 폭을 넓혔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교육 과제 형식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정원문화 아카데미를 통해 식물과 정원에 관심있는 많은 군민들이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자연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양평정원 홈페이지(https://www.yp21.go.kr/ypjeongwon)에서 강좌별 모집 일정표를 확인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정원산림과 정원문화팀(☎031-770-2569)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정원문화 확대 위한 아카데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