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투명페트병 분리배출.jpg

 

[이천시 이승철기자]=2021년 12월25일부터는 공동주택에 이어 단독주택지역까지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의무화가 시행되어 무색 투명페트병은 일반 플라스틱류와 별도 구분하여 배출해야 하나 현재 분리배출 실적은 미미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천시는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투명페트병 전용 수거함(70개소) 설치하였으며, 분리배출이 취약한 단독주택에 투명페트병 전용봉투 30L를 제작하여 1인 5매까지 무상 배부할 예정이다. (※ 6월말부터 읍면동 통해 배부)

 

투명페트병 전용봉투에는 무색 투명페트병 외에 유색 페트병 및 일반 플라스틱은 함께 담으면 안 되며, 홍보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소진 시에는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또한 투명페트병(또는 캔) 무인 회수기를 기존 이수흥공원에 이어 설봉공원어린이놀이터에도 2대를 설치 확대했다. 무인회수기는 투명페트병(또는 캔) 1개를 넣으면 10포인트씩 적립되고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이면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자원순환 기계이다.  

 

시 관계자는 “의류, 가방 등의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써 재활용 가치가 높은 투명페트병의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서는 시민 개개인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 관련한 실효성 있는 사업들을 발굴 확대하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도 지속적으로 홍보 하겠다”고 밝혔다.  

 

※ 올바른 투명페트병 배출방법

 내용물 비우고 물로 헹구기 → 라벨제거하기 → 찌그러트리고 뚜껑 닫기 → 투명 봉투 등에 담아 별도로 분리배출하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모두 함께 실천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