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2022 이천시 취업박람회.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지난 10월 26일 이천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개최된 2022 이천시 취업박람회에 779명의 구직인파가 몰려 취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천시(이천 일자리센터)에서 주최·주관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관내 50개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관리·서비스·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14명을 모집하여 대규모로 개최되었고 많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 현장면접을 실시하였으며 다수의 구직자가 1차 채용되었다. 1차 채용된 구직자는 해당 기업별로 실시되는 2차 면접 진행 후 최종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채용행사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다. 유관기관 및 개별 부대행사로 행사장을 방문한 구직자들은 AI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을 통하여 구직환경을 경험하였고 무료 취업타로카드, 퍼스널컬러진단, 이력서 사진촬영 부스에 참여하는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행사장을 방문하여 기업면접관과 구직자들을 격려하였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천 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박람회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매칭하여 마지막까지 취업과 채용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이천시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