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김현숙 이사장.jpg▲ 라파심리상담센터 김현숙 이사장.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한득현)와 여주포럼(상임대표·박광석)가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아주 특별한 강좌를 준비했다.
 
여주시지속협과 여주포럼은 오는 6월 15일 수요일 낮 3시 여주시 여성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라파심리상담센터 김현숙 이사장의 ‘그림을 통한 자녀 이해와 부모의 역할’이라는 무료 공개 강좌를 공동 진행한다.
 
미술치료, 심리상담 전문가인 김현숙 이사장은 이날 여주지역 학부모들과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그림을 통해 자녀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응하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여주시지속협과 여주포럼은 이번 강좌를 통해 부모 혹은 교사가 자녀 혹은 학생의 심리상태를 보다 더 잘 이해하고 공감하게 됨으로써 여주의 아동·청소년들이 심신이 건강한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번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여주시지속협과 여주포럼은 추후 원하는 학부모 혹은 교사가 있을 경우 여주시평생학습센터와 연계하여 미술치료 및 심리상담 강좌를 개설,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가정이 건강한 여주시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라파심리상담센터 이사장과 라파미술치료연구원 원장을 겸하고 있는 김현숙 이사장은 특수분야 교직원 직무연수강사, 서울시 교육청 찾아가는 연수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1년 MBC ‘모닝스페셜’, 2011년 OBS ‘무의식의 탐색’, 2012년 MBC ‘미술치료사례’, 2016년 EBS ‘다큐프라임’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정이 건강한 여주시를 위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