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01- 여주시, 사단법인 한국조경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1).jpg

 

[여주시 정남수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는 12월 23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조경학회(회장 조경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지향하는 여주시와 「조경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사단법인 한국조경학회 간의 조경정책 수립 및 조경산업의 진흥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으로 상생 가능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조경학회는 국토환경과 조경 관련 연구와 기술 개발, 교육과 문화 교류를 통해 건전한 조경문화를 형성하여 국민 건강과 환경복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2년 창립 이후 한국조경의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고 발전을 견인해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여주시는 사단법인 한국조경학회의 조경산업 진흥과 조경문화 확산에 협력하며, 사단법인 한국조경학회는 여주시 공원녹지 정책수립과 실행에 대해 자문하고 협력하기로 상호간의 의사교환을 하였으며, 여주시 조경단지조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기후위기, 그린인프라, 녹색일자리, 재해예방과 건강 등 미래 이슈에 대한 논의가 향후 진행 될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해 여주시는 지속가능한 로드맵을 통해 건전한 조경문화 확산으로 여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지향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경문화 확산 및 탄소중립 가치 실현을 위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