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파리넬리 이미지.jpg
 
해설 돈키호테7(투우사)_ⓒKorean National Ballet.jpg

[동부신문 이민향 기자]=(재)하남문화재단은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을 통해 상대적으로 공연관람 기회가 부족한 문화 소외계층을 초청하여 문화격차 해소와 공연장을 자주 찾음으로써 생활 속에서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은 문화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복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문예회관 활성화를 통해 국민의 문화수준 향상 및 문화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하남문화재단은 이번 선정으로 하남시민을 위한 공연을 총 1억 6000만원을 지원받아 운영하게 된다. 또한, 문화 소외계층을 공연별로 객석의 30%를 초대한다.

 

선정작은 국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돈키호테>, 뮤지컬<파리넬리>, 타악콘서트<THE CONCERT>이다.

 

9월에 진행되는 대한민국의 발레를 대표하는 국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돈키호테> 공연은 해설이 곁들어져 있어 발레를 처음 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1월은 지난해 초연 되자마자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을 받은 뮤지컬<파리넬리>이다.

21명의 배우와 16인조의 오케스트라, 20명의 합창단과 함께 오페레타 형식의 새로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대형 뮤지컬을 하남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2월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재미있는 타악콘서트<THE CONCERT>가 계획되어 있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준 높고 다양한 공연을 많이 준비하여 시민들의 문화향유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을 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립발레단<해설이 있는 발레 돈키호테>의 자세한 내용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hnart.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 할 수 있다.(문의 031.790.7979)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하남문화재단 ‘2016년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공연관람을 통한 문화복지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