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1 어린이건강놀이터 준공식 및 개관식 (1).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2일 어린이실내놀이시설에 ICT기술을 접목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 준공식 및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양평군수,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사업추진위원 및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약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진행된 소프라노 남인희, 테너 강명보의 노래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우었으며, 정동균 양평군수의 기념사,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의 축사, 기념식수, 테이프커팅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양평읍 도곡리 물맑은종합운동장 내에 위치한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는 연면적 1,060.73㎡의 지상 1층 규모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신체놀이공간 10개, ICT기술과 접목된 영상놀이공간 6개, 그리고 부모를 위한 쉼터 공간으로 구성됐다.

 

신체놀이공간에는 정글짐, 공놀이, 방방놀이, 모험놀이(상), 모험놀이(하), 클라이밍, 유아공놀이, 낚시놀이, 거미줄놀이, 하늘그물놀이 등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근력향상 및 사회성과 자신감 등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ICT기술과 결합된 영상놀이공간은 환상미끄럼틀, 보스배틀, 레트로슈팅, 모래놀이, 스케치테이블, 플로어핑퐁 등 모션인식센서의 활용을 통해 신체놀이를 함으로써 아이들의 순발력과 공간인지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동균 군수는 기념사에서 어린이건강놀이터가 준공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사업 관계자분들과 특히, 설계부터 시공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참여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으며, 우리 양평군에도 아이들이 미세먼지 등 외부요인의 제약 없이 안전하게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이 탄생하게 된 것을 크게 반기면서 “앞으로 더욱 양평이 아이키우기 좋은 양평, 아이가 행복한 양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는 양평군 내에 처음으로 개관한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실내놀이터 시설로써,  오는 15일부터 12월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원아 등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에 내년 1월부터 정식 오픈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제1호 공공형 어린이실내놀이터‘ 양평어린이건강놀이터’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