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3 2021년 날개Dream 전달식(1).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호선)에서는 양평읍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인 ‘날개 Dream’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14일까지 3주 간 발굴된 읍내 취약계층 초, 중, 고, 대학교 신입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안정적인 학업 영위를 위한 사랑의 날개를 전달했다.

 

현재 코로나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별도의 전달식 없이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유선으로 선정사항을 알리고 장학금은 직접 대상자 가정에 전달했다.

 

신호선 위원장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수업으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취약 계층에게 많은 어려움이 있어 이러한 사업이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양평읍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한 학부모는 “집에서 온라인 수업 등이 지속됨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해지고, 가정에서 자녀교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도 컸는데, 해당 장학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학습에 필요한 것을 지원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 사업, 행복나눔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화에 적극 힘쓰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날개 Dream’장학금 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