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13.7.9-꿈의 구장 협약식(체육지원센터).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주)LG스포츠와 손잡고 ‘꿈의 구장(야구장) 건립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주)LG스포츠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따른면 이천시는 부발읍 무촌리 종합운동장지내 38천㎡의 부지를 제공하고 (주)LG스포츠는 사회인 야구장 1면과 리틀야구장 1면, 화장실, 관람석(709석) 등을 갖춘 야구 경기장을 건립 후 이천시에 기부채납 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이천 지역에는 학교 운동부 1팀을 비롯한 사회체육인 야구동호회 51개 클럽이 활동 중에 있다.
 
또 이천야구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동호인 대회는 연간 1천여 게임이 개최되고 있으나, 시설이 부족해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조병돈 시장은 “LG스포츠에서 야구장을 건립 후 조건 없는 기부채납 방식의 제안에 따라 시민과의 약속인 꿈의 구장(야구장)을 건립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생활 야구의 활성화와 LG트윈스 야구단의 훈련장소를 병행하여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꿈의 구장은 KBS 2TV천하무적 야구단에서 추진하던 프로젝트로였으나, 방송프로그램 종영으로 추진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주)LG스포츠의 사업 참여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꿈의 구장(야구장) 건립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