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선정으로 40억 원 확보 (1).jpg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경기관광공사에서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한 「경기도 유력축제 및 콘텐츠 발굴 지원 공모사업」에서 대상자로 최종 선정돼 1,85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의 성장가능성 있는 지역축제 및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원신청서를 제출받았다.
 
1차는 신청자격, 지원대상 사업에 대한 적격심의를 거쳤으며, 2차는 경기도 지역축제 참관평가 위원 등 6인으로 구성된 외부전문가에 의한 심의위원회가 개최됐다.
 
이천시는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설봉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 놀이마당에서 진행할 체험부스 운영과 관련한 이천체험문화축제 사업을 신청했다.
 
체험관광 홍보 및 마케팅 활동과 관내 체험마을과 농가들의 체험을 지원하고 교육하는 단체인 (사)이천농촌나드리에서 이번 사업을 주관할 예정이다.
 
이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인 이천쌀문화축제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체험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데이터를 확보해 내년 체험문화축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공모사업 지원금을 통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질 좋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축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유력축제 공모사업 대상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