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캡처.JPG
 
양평군이 지난 20년간 국가 재산을 특정 업체들이 수의 계약해 운영하고 있어 이들 업체들에 선출직 공무원들이 편의를 봐주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양평군 자유총연맹은 지난 2010년부터 양평역 앞에 위치한 타워 주차장을 수의계약으로 1년에 2천 5백만 원의 수의계약으로 주차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다른 단체는 1년에 약 1천만 원이 넘는 금액을 군청에 지급하고 수의계약으로 매년 운영해오던 것으로 확인됐다.
 
제보자에 따르면, “이들 업체들은 지난 10~20년 동안 선출직 공무원의 결정으로 이들 업체들에 수의계약으로 운영하게 했는데, 왜 그렇게 했겠느냐? 그걸 꼭! 말로 표현을 해야 하느냐? 알아서 알아들어라! 라며 선출직 공무원들이 유공자도 아닌데 사조직들에 수의계약으로 주차장 운영권을 주는 것은 특혜다.”라고 말했다.
 
또, 여주, 이천 등 다른 지자체들은 관리공단 등에서 주차장 관리를 맞아 수익을 내고 있다. 양평은 왜 그렇게 안 하느냐?“며 더는 군민들을 속이지 말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말했듯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서 양평군청 관계자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어서 타당성 검토를 거쳐 앞으로 방향을 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근시의 경우 주차장을 공단이나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어 직원들의 관리나 주차장의 이용요금 등이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고 있다.
 
한 업체는“수익성도 안 나서 그만하려고 하는데 군에서 수탁료를 조종하겠다는 등의 말이 있었는데 우리도 그만하고 싶다.”고 말했다.
 
양평군 주차장관련 조례를 보면, 업체선정과 금액을 납부하여야 할 금액, 납부방법까지 군수가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군수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조례를 만들어 놓았다.

일자리 창출과 직원들의 복지향상, 일관성 있는 정책 등을 위해서라도 양평군청이 직영으로 주차장 관리를 전면 재개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질 전망이다.
 
캡처11.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주차장 10년간 수의계약 특혜의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