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3- 『제15회 금사참외축제』오는 주말 열려.jpg

 

[여주시 정남수기자]=금빛 참외로 유명한 여주시 금사면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지역경제활성화와 참외농가 판로 확대를 위하여 제15회 금사참외축제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참외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 한해를 건너띄고 오는 주말 열리는 금사 참외축제는 『금빛금사참외축제』란 주제에 걸맞게 높은 당도와 금빛 참외를 부각시켜 명실상부한 참외 고장임을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특히 드라이브스루로 열리는 이번 금빛 금사 참외축제는 금사근린공원 일원에서 오늘 주말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개최되며 차창관람 버스킹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할인쿠폰과 참외 스쿼시 제공 등 금빛 참외를 맛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축제 주체인 금사면과 금사참외추진위원회에서 밝힌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참외는 3kg 단일 품목으로 2만원에 판매하며 구매 시 박스 당 3,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때 제공 받은 할인권은 5월 28일부터 6월 13일 까지 축제기간은 물론 축제가 끝난 후에도 축제장 외부 금사참외판매농가에 참외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구축하여 참외가 열리는 기간까지 금사면 참외농가의 판로를 열어 놓았다는 측면에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브스루의 장점인 차창관광 상품으로 축제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개그맨 김수영, 가수 전원석이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였고, 신나고 경쾌한 축제가 되도록 댄스 및 사물놀이 공연도 준비했다.

 

아울러 시식이 어려운 드라이브스루 축제 특성을 감안하여 출구로 나가시는 방문객들에게 시원하고 달콤한 참외스쿼시 음료와 시식용 참외를 제공하여 방문객의 눈과 귀와 입이 행복해지는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임에도 제15회 금빛금사참외축제를 준비하고 추진한 곽호영 금사면장과 김낙송 금사참외축제위원장은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열리는 이번 금사 금빛 참외축제가 향후 지속될 감염병 환경속에서 모범과 우수사례가 되어 참외 재배 농가에게 소득증가와 금사면의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금사참외축제』오는 주말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