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 전체메뉴보기
 
05 주말체험활동.jpg
사진/양평군청 제공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16일 경기도 안산에 있는 대부도 방아다리 갯벌에서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경기바다 갯벌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된 체험활동은 갯벌에 직접 들어가 다양한 생물을 직접 채집하고 관찰하며 생태적 특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갯벌생태계 보전을 위한 실천방안을 알아보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경기바다와 람사르 습지의 이론적 설명을 시작으로 안전교육을 받은 후 2개 조로 나누어 갯벌 탐사활동을 시작했으며, 갯벌에는 작은 게를 비롯해 민둥 조개, 바다고둥 등 수많은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었다.

 

빠른 게를 잡으려 몸을 날리고 갯벌 속에 묻혀있는 조개를 캐려고 맨손으로 열심히 파헤치기도 하며 생물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함으로써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갯벌이 주는 촉감과 다양한 생물들을 보며 빛나래 친구들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갯벌을 탐사했다.

 

한 청소년은 “갯벌 생태계와 생물다양성에 대해 직접 보고 체험하니 풍부한 생명력이 느껴지고 이러한 생태계적 자원을 잘 보존해야 할 책임감을 느꼈다”며 “앞으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지원으로 운영되는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비롯한 주중·주말 전문 체험활동 및 생활 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초등 4학년 ~ 초등 6학년(총 30명 정원)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청소년을 연중 모집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031-775-1771)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